폭염으로 과일, 아이스크림 등 계절식품 수요가 늘어나면서 7월 유통업 매출이 증가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지난 7월 온·오프라인 주요 유통업체 26개사의 매출이 지난해 같은 달보다 3.6% 늘었다고 30일 밝혔다. 오프라인 매출은 과일 등 식품군 매출이 상승하면서 전년보다 3.2% 늘었다. 특히 편의점은 음료·아이스크림 등 가공식품군(15.0%↑)을 중심으로 식품군 전체 매출이 전년보다 15.2% 성장했다. 점포 수도 작년보다 14.8% 늘어나면서 전체 매출은 11.1%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기업형슈퍼마켓(SSM)도 식품군 매출(3.2%↑)이 상승하면서 전체 매출이 2.2% 확대됐다. 대형마트에서도 식품 부문 매출은 전년보다 4.8%나 증가했다. 선풍기·제습기 등 가전제품 부문 매출도 3.7% 늘면서 전체 매출은 전년보다 1.7% 증가했다. 다만 백화점의 경우 가정용품 부문 매출은 10.2% 늘었으나 나머지 부문은 줄면서 전체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3%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온라인 유통업체는 4.4%의 증가율을 기록했다. 온라인 판매의 경우 복날 계절식품 특가 기획전 등으로 역시 식품 부문 매출이 35.2%나 늘었다. 가전제품 매출도 53.5% 증가율을 기록하면서 온라인 판매 전체 매출성장세는 30.3%를 나타냈다. 하지만 온라인 판매중개(오픈마켓)의 경우 휴가 상품 할인행사 축소 등의 여파로 전체 매출이 전년보다 3.6% 하락했다.
연합뉴스
산업통상자원부는 지난 7월 온·오프라인 주요 유통업체 26개사의 매출이 지난해 같은 달보다 3.6% 늘었다고 30일 밝혔다. 오프라인 매출은 과일 등 식품군 매출이 상승하면서 전년보다 3.2% 늘었다. 특히 편의점은 음료·아이스크림 등 가공식품군(15.0%↑)을 중심으로 식품군 전체 매출이 전년보다 15.2% 성장했다. 점포 수도 작년보다 14.8% 늘어나면서 전체 매출은 11.1%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기업형슈퍼마켓(SSM)도 식품군 매출(3.2%↑)이 상승하면서 전체 매출이 2.2% 확대됐다. 대형마트에서도 식품 부문 매출은 전년보다 4.8%나 증가했다. 선풍기·제습기 등 가전제품 부문 매출도 3.7% 늘면서 전체 매출은 전년보다 1.7% 증가했다. 다만 백화점의 경우 가정용품 부문 매출은 10.2% 늘었으나 나머지 부문은 줄면서 전체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3%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온라인 유통업체는 4.4%의 증가율을 기록했다. 온라인 판매의 경우 복날 계절식품 특가 기획전 등으로 역시 식품 부문 매출이 35.2%나 늘었다. 가전제품 매출도 53.5% 증가율을 기록하면서 온라인 판매 전체 매출성장세는 30.3%를 나타냈다. 하지만 온라인 판매중개(오픈마켓)의 경우 휴가 상품 할인행사 축소 등의 여파로 전체 매출이 전년보다 3.6% 하락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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