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이 23일 서울 에이티(aT)센터에서 열린 ‘2024 K-웰니스 푸드&투어리즘 페어’에서 K-웰니스 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한국웰니스산업협회와 한국관광지원서비스업협회 주최로 23~24일까지 양일간 열리는 K-웰니스 푸드&투어리즘 페어는 웰빙(Well-being), 행복(Happiness), 건강(Fitness)을 주제로하는 K-웰니스 홍보 전시회로, 이번 행사에는 유튜버 회원 100여 명이 전시회 구석구석을 촬영하는 거대한 스튜디오가 연출됐다. 이날 개막식 행사에는 진병영 함양군수가 직접 참여해 ‘K-웰니스 브랜드 대상’을 수상하고, 함양 산양삼을 비롯한 웰니스 관광 프로그램을 소개하는 등 활발한 홍보활동을 펼쳤다.
특히 개막식에서 펼쳐진 약 10m 김밥 커팅 세레모니에 사용된 김밥에는 함양 산양삼이 잎부터 뿌리까지 사용되어 함양 산양삼과 산삼축제를 적극적으로 홍보하는 기회가 됐다.
함양군은 이번 행사에서 지리산 아래 산삼밭을 연상하는 홍보부스를 만들어 산삼주 만들기 체험을 진행해 산양삼에 대한 접근성을 높였으며, 함양 산양삼만의 특별함을 알리고 함양에서 생산되는 산양삼 가공품의 우수성 홍보와 함께 함양군 웰니스 관광프로그램, 제19회 함양산삼축제를 널리 알리는 계기를 마련했다.
이에 진병영 군수는 “함양군이 K-웰니스 브랜드 대상이 받게 되어서 무척이나 기쁘며, 이를 계기로 지방소멸의 해결책의 한가지로 내세울 수 있는 함양군의 웰니스 산업의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함양군은 지난 4월 한국웰니스산업협회에서 주관으로 웰빙, 행복, 건강을 추구하며 삶의 질을 높이는데 기여하는 한국의 대표 도시를 선정하는 2024년 경남 제1호 ‘K-웰니스 도시’에 선정됐다.
안병명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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