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국가대표 도시 기업가정신 ‘대상’
진주시, 국가대표 도시 기업가정신 ‘대상’
  • 최창민
  • 승인 2024.04.18 18:26
  • 댓글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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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기업가정신 확산 공로, 글로벌 도시브랜드 대상 수상
진주시가 진주 K-기업가정신 세계적인 확산으로 도시브랜드 가치를 높인 공로를 인정받았다.

진주시는 지난 17일 서울 한국프레스센터 20층 국제회의실에 열린 ‘2024 글로벌 도시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국가대표 도시 기업가정신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글로벌 도시브랜드 대상은 국가 관광산업에 이바지한 도시브랜드를 발굴하자는 취지로 제정됐으며 각 부문에서 우수한 성과를 보인 기관을 선정해 시상한다.

이날 시상은 국가대표 도시 기업가정신·도시 다양성·전시 축제·관광·브랜드마케팅 등 총 9개 부문에서 이뤄졌으며, 진주시는 국가대표 도시 기업가정신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진주시는 삼성, LG, GS, 효성 등 대한민국 경제성장의 주역인 4대 글로벌기업의 기업 가치인 진주 K-기업가정신을 미래세대로 계승 발전시키고 이를 세계로 확산해 미래 지향적이고 지속 가능한 가치 창출로 지역의 한계를 뛰어넘은 도시브랜드를 구축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시상식에 참석한 조규일 진주시장은 “진주 K-기업가정신은 서양의 기업가정신과는 차별화된 가치를 가지고 있으며, 최근 학계와 경제계에서는 현대사회가 직면한 위기와 과제를 극복하기 위한 해결책이자 새로운 시대정신으로 진주 K-기업가정신에 주목하고 있다”며 “진주 K-기업가정신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세계적인 도시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최창민기자

 
조규일 시장이 ‘국가대표 도시 기업가정신 부문’ 대상을 수상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진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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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남인 2024-04-20 22:32:04
조규일 진주시장은 삼성, LG, GS, 효성 등 대한민국 경제성장의 주역인 4대 글로벌기업의 기업 가치인 진주 K-기업가정신을 미래세대로 계승 발전시키고 이를 세계로 확산하여 미래 지향적이고 지속 가능한 가치 창출로 지역의 한계를 뛰어넘은 도시브랜드를 구축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그러나, 4대재벌기업이 낙후된 진주에 지금까지 해준 것, 또 앞으로 해줄 것이 뭐가있었나 말이다. 조규일 진주시장은 너무 순진한 일을 하고있다. 가만히 앉아서 행정적인 것만하고있다. 재벌기업을 진주에 유치할려고 하는 의지는 안보인다. 발품을 팔아야 되는데 전혀 움직이지않고있다. 방산 부품공장을 진주에 유치하던지 2차전지업체를 유치하던지 해야하는데, 슬대없는 일에만 매달리고있는 실정이다. 정말 답답하다. 낙후된 진주가 걱정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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