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2012년 인터넷 광고가 전년 대비 15% 가량 증가한 366억 달러에 이르렀다고 미국 인터넷광고협회(IAB)와 다국적 회계감사법인 프라이스워터하우스쿠퍼스(PwC)가 16일 밝혔다.
특히 모바일 광고의 경우는 전년도에 비교해 2배 이상 증가해 34억 달러에 이르렀다. 이는 전체 인터넷 광고의 9%를 차지하는 것으로 전년도의 5%에 비해 거의 두 배 가량 늘어났다.
구글이 거의 절반을 장악하고 있는 검색 시장의 광고는 169억 달러 규모로 파악됐다.
한 전문가는 전체 온라인 광고 시장이 연 15%의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으나 구글과 페이스북을 제외한 나머지는 연 3.8% 성장하는 데 그쳤다고 분석했다.
특히 모바일 광고의 경우는 전년도에 비교해 2배 이상 증가해 34억 달러에 이르렀다. 이는 전체 인터넷 광고의 9%를 차지하는 것으로 전년도의 5%에 비해 거의 두 배 가량 늘어났다.
구글이 거의 절반을 장악하고 있는 검색 시장의 광고는 169억 달러 규모로 파악됐다.
한 전문가는 전체 온라인 광고 시장이 연 15%의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으나 구글과 페이스북을 제외한 나머지는 연 3.8% 성장하는 데 그쳤다고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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