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급환자의 정보가 통합 관리되는 ‘U-119 안심콜 서비스’가 도입됨에 따라 각 지역 소방서가 홍보에 나섰다.
‘U-119 안심콜 서비스’는 응급상황 발생시 어디서나 신속하게 환자의 정보를 확인해 효율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제도다.
이 제도는 환자가 응급상황이 발생한 경우 119로 신고하면 사전에 등록된 환자의 질병, 거주지, 보호자 연락처, 주 이용병원 등의 정보를 활용해 응급환자의 소생률을 높이고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이다.
특히 뇌졸중이나 협심증 등 심혈관 관련 질병을 앓고 있거나 질병자, 노약자 등 긴급을 요하거나 자세한 상황설명이 어려운 환자들에게 유용하며 대상자는 제한이 없다.
신청은 본인이나 사회복지사 등 대리인이 ‘U-119’시스템 전용 홈페이지(http://u119.nema.go.kr)에 직접 등록하면 된다.
함양소방서 관계자는 “지속적인 안심콜 홍보를 통해 지역주민들이 많이 가입하고 더 나은 소방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U-119 안심콜 서비스’는 응급상황 발생시 어디서나 신속하게 환자의 정보를 확인해 효율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제도다.
이 제도는 환자가 응급상황이 발생한 경우 119로 신고하면 사전에 등록된 환자의 질병, 거주지, 보호자 연락처, 주 이용병원 등의 정보를 활용해 응급환자의 소생률을 높이고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이다.
특히 뇌졸중이나 협심증 등 심혈관 관련 질병을 앓고 있거나 질병자, 노약자 등 긴급을 요하거나 자세한 상황설명이 어려운 환자들에게 유용하며 대상자는 제한이 없다.
신청은 본인이나 사회복지사 등 대리인이 ‘U-119’시스템 전용 홈페이지(http://u119.nema.go.kr)에 직접 등록하면 된다.
함양소방서 관계자는 “지속적인 안심콜 홍보를 통해 지역주민들이 많이 가입하고 더 나은 소방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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