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재정 투명성·전문성 더 높인다”
회계 업무 담당자 연수 개최
경남교육청 “투명한 재정 운용으로 신뢰받는 경남교육 행정 구현”
회계 업무 담당자 연수 개최
경남교육청 “투명한 재정 운용으로 신뢰받는 경남교육 행정 구현”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23일 종합복지관 1층 세미나실에서 본청, 직속 기관, 교육지원청 및 소속 기관 회계 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상반기 역량 강화 연수를 진행했다.
연수 내용은 ▲교육비특별회계 결산 주요 내용 ▲교육비특별회계 세출(지출)업무 ▲급여 채권 압류 이해 ▲세입금 미수납 채권관리 실무 ▲교육비특별회계 세입(수입)업무 등이다.
경남교육청은 투명한 재정을 운용하여 도민에게 신뢰받는 교육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에 매년 상·하반기 2회 회계 담당자 연수를 진행해 담당자의 책무성을 강화하고 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연수는 소속 기관 대상자까지 확대해 빈틈없는 재정 운용을 실현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또 외부 전문 강사로 법무사를 초빙해 일선 담당자들이 어려움을 느끼는 급여 채권 압류, 미수납 세입금 채권 관리 등에 대한 기본 개념을 설명하고 사례를 중심으로 교육을 해 실무 이해도를 높였다.
김환수 재정과장은 “맞춤형 실무 교육과 채권 관리 등 전문적인 연수를 진행해 회계 업무 담당자의 역량과 책무성을 강화하고 투명한 회계 집행으로 도민에게 신뢰받는 경남교육이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경상남도교육청 제공
저작권자 © 경남일보 - 우리나라 최초의 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