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경남도 우수주택 시군 순회전시

15~18일 제정구 커뮤니티센터서

2024-10-10     이웅재
고성군은 제정구 커뮤니티센터에서 오는 15일부터 18일까지 4일간 경남도가 추진하는 ‘2023년도 우수주택 시군 순회전시’를 시행한다.

경남도 우수주택은 경남도의 아름다운 건축물 가꾸기 시책의 일환으로 2000년부터 매년 40여 동씩 그 해 준공된 단독주택 중 선정, 살고 싶은 아름다운 주택 짓기에 대한 높은 열망을 충족시키고 도민 관심도 제고와 쾌적하고 아름다운 건축문화 인식 확산을 위해 선정된 우수주택 정보를 제공한다.

이번 전시에서는 2023년 경남도 각 시·군에서 완공된 단독주택 중 우수주택으로 선정된 40점과 제15회 경상남도 건축상 수상작 7점이 소개된다.

전시 패널에는 우수주택별 사진을 비롯해 도면, 주요자재, 건축물 특징 등 정보를 표시해 주택 건축에 관심이 많은 군민에게 실질적인 정보 제공을 통해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과 지역경관 향상을 위해 군민의 관심도와 참여를 높일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전시를 통해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전원주택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농어촌지역의 아름답고 조화로운 주거문화 향상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경남도우수주택은경상남도누리집(http://www.gyeongnam.go.kr/ 분야별정보/도시·교통·건설/건축정보/우수주택)를 통해서 확인 가능하다.

이웅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