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지역건축사회와 간담회

2024-06-27     손명수
통영시는 지난 26일 통영시와 지역건축사회 간 건축행정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간담회를 가졌다.

간담회는 건축행정 건실화를 도모하고 고품격의 건축행정서비스를 시민들에게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건축인허가 등 건축행정서비스 처리 개선 방안 모색과 여름철 자연재난 대비 건축현장 사전점검 협조를 당부했다.

또한 건축법 등 주요 관련법 개정사항 안내와 지역건축안전센터 운영 예정 안내, 건축감리 업무수행 철저 당부, 건축사회 건의사항 청취 및 자유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여름철에 예상되는 국지성 집중호우, 태풍 등 자연재난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설계 및 감리업무를 수행 중인 공사현장과 재난취약주택을 대상으로 사전점검 및 예찰활동에 적극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건축물의 설계·허가단계에서부터 화재로부터 안전한 건축물을 설계하도록 화재안전 관련 규정의 적용 방안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펼쳤다.

그 밖에 통영시와 지역건축사회 간의 협조사항과 건축행정 발전을 위한 여러 제안사항 등을 서로 공유하고 허심탄회하게 토론하면서 상호 유기적인 협력을 바탕으로 선진 건축행정 구현에 뜻을 모았다.

이철용 건축사회 회장은“소통과 협력으로 지역 건축행정 발전에 큰 보탬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며 “앞으로도 투명하고 신뢰받는 건축행정 선진화를 위해 더 많은 교류를 이어나갔으면 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손명수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