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 군북초등학교,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개관식

2024-06-12     여선동
함안 군북초등학교는 그린스마트 미래학교의 개관식을 가졌다고 12일 밝혔다.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사업은 2021년 교육부 지정을 통해 대상 학교로 선정됐으며, 총사업비 69억 4000여만 원을 투입해 본관 교사동을 재구조화 했다.

이번 개관식에는 김승오 함안교육지원청 교육장을 비롯한 교육 관계자들과 도내 학교장, 군북면장, 학부모, 동창회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김윤자 교장은 기념사에서 “그린스마트 미래학교는 학생들에게 혁신적이고 지속 가능한 교육 환경과 더 나은 미래교육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것”이라며 “환경 보호와 교육의 발전을 동시에 추구하는 것이 우리의 목표”라고 밝혔다.

김승오 교육장은 “그린스마트 미래학교가 학생들에게 새로운 창의적인 공간을 제공하고, 함안 교육공동체와 함께하는 미래교육을 향해 한 걸음 더 나아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개관식에 그린스마트 미래학교의 핵심 가치와 교육 방향, 본관동 리모델링 과정이 소개됐으며,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혁신적인 학교소개영상도 공개됐다.

6학년 김윤성 학생은 “그린스마트 미래학교에서는 더 많은 것을 배우고 느낄 수 있을 것 같다”며 “새로운 도서관과 아름다운 화단을 보니 너무 좋다”고 소감을 전했다.

여선동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