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경남 학교운영위원장 협의회 정기총회 개최

2024년 경남 학교운영위원장 협의회 정기총회 개최 조희지 신임 협의회장 선출, 청렴·공정한 경남교육 다짐 서약

2024-05-21     경남일보

경상남도 학교운영위원장 협의회(이하 협의회)는 20일 경상남도교육청 강당에서 시군 협의회장 18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기총회를 열었다.

이날 총회에서 시군 협의회장들은 청렴하고 공정한 경남교육을 만드는 데 모범을 보일 것을 다짐하는 청렴 서약을 했다. 이어 2024년 경상남도 학교운영위원장 협의회를 이끌어갈 협의회장으로 조희지 진주 지역 협의회장을 선출했다.

협의회는 도내 각 시군 학교운영위원장으로 구성된 지역협의회(20개 지역, 창원은 옛 창원, 옛 마산. 옛 진해 3개 지역으로 구성)의 회장으로 구성된 협의체이다. 경남교육 발전과 학교운영위원장 간 유대를 강화하고자 조직·운영하며, 경남교육과 관련한 지역의 목소리를 모으는 소통 창구 역할을 해왔다.

경남교육청 박종훈 교육감은 “학교운영위원회는 소통과 공감이 있는 민주적인 학교 문화를 조성하는 중심이자 교육의 장”이라며, “학교운영위원장들께서 학교와 지역사회의 상생을 위해 힘써 주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조희지 신임 협의회장은 “고등학교 2학년 자녀를 둔 엄마로서 따듯한 마음, 배려, 섬세함으로 소통하고 공감하며 함께하는 협의회를 만들겠다”라고 당선 소감을 밝혔다. 경상남도교육청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