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코리아, 창원지역 대학생 경제교육봉사단 발대식

2013-06-03     이은수
창원 대학생 경제교육봉사단 발대식 후 단체사진 2
창원 대학생 경제교육봉사단 발대식후 단체사진.
 
 
국제 비영리 경제교육기관 JA 코리아(www.jakorea.org 이사장 강경식 전 경제부총리)는 1일 창원대학교에서JA Korea 제 14기 대학생 경제교육봉사단 창원지역발대식을 개최했다.

발대식 참가자들은 JA Korea 여문환 사무국장으로부터 지식 봉사활동의 의미에 대한 강의를 들은 뒤, 봉사활동에 대한 안내, 봉사활동에 성실히 임할 것을 다짐하는 선서, 그리고 학년별로 분반하여 가르치게 될 내용과 교수 방법에 대한 사전교육등 을 받았다.

이날 발대식에는 창원지역 대학생 경제교육봉사단으로 선발된 창원지역 대학생 130여명이 참석했다. 이들은 7월 17일 18일 양일에 걸쳐 호계초등학교 59학급 총 1627명의 어린이들을 가르칠 예정이다. 수업을 위해 봉사자들은 2인 1조로 학급에 배정되며, 학급별로4시간 동안 경제교육을 진행하게 된다.

JA 코리아의 여문환 국장은 “창원지역은 경제교육의 필요성을 느낀 한 열정적인 교사의 간곡한 요청에 의해 경제교육이 시작된 의미있는 지역”이라며, “성실하고 책임감 있는 대학생 봉사자들과의 만남은 어린이들에게 좋은 본보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창원지역 JA Korea 대학생 경제교육봉사단 회장인 윤은혜(창원대 4학년)씨는 “대학생들이 자원봉사자로 나서 어린이들에게 경제교육을 한다는 점이 그 어떤 활동보다 색다르고 의미가 있다”며 “미래 창원지역의 경제를 이끌어갈 어린이들을 가르친다는 생각으로 성실하고 책임감있게 임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JA(Junior Achievement)는 1919년미국에서 설립되어 전세계 123개국에서 청소년들에게 무료로 경제교육을 진행하는 단체로, UN 경제사회이사회로부터 특정분야 협의지위를 부여받은 국제 NGO이다.

JA Korea는 기업, 재단, 개인으로부터 후원을 받아 운영되며, 전문 교육을 이수한 직장인과대학생 자원봉사자들이 학교를 직접 방문하여 체계적인 경제교육을 실시하는 국내 유일의 경제교육 전문 비영리단체로, 2002년 설립 이래 2012년까지 약 63만명의 학생들에게 살아있는 경제 지식을 가르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