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어촌公 용수관리 현장 설명회

2012-09-27     이은수

한국농어촌공사 경남지역본부는 최근 자주 발생되고 있는 기상이변과 수자원관리의 환경변화에 따른 효율적·체계적인 농어촌용수 관리 전문화 요구 증대 및 농업인과 공사의 고객들에게 협력채널 강화와 교류 활성화를 위한 유지관리 현장설명회를 4월부터 실시하여 10월까지 경남관내 지역별로 실시중에 있다.

유지관리 현장설명회에서는 공사 주요업무 및 역할, 유지관리 업무 소개, 물관리 업무 유공자에 대한 감사패 수여 등의 행사와 지역별 유지관리 업무 특성에 따른 협조를 부탁하는 시간을 갖고 있으며, 더불어 올해 104년만의 가뭄과 태풍에도 농업인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농어촌공사임을 한번 더 인식하는 계기의 장을 마련하기도 했다.

특히 유지관리 현장설명회에서는 외부기관의 강사(지역 물관리 전문가, 시·도 관계자, 교양관련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유익한 시간을 갖고 있으며, 특히 보건소 금연클리닉센터 소장 및 건강 웃음 강사 등을 초청하여 고령 농업인들의 심각한 흡연에 대한 건강관리와 신바람나는 생활에 대한 특강 등으로 농업인들에게 좋은 호응을 받고 있다. 한국농어촌공사에서는 이번 유지관리 현장설명회를 계기로 농업인과 함께하는, 농업인들에게 사랑받는 물관리 전문기관이 되도록 더욱 최선을 다한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