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에 물과 에너지 공급할 아이디어는?"

두산重 제2회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2012-09-26     황용인
두산중공업은  ‘청년의 아이디어 지구의 가치를 높여라’라는 주제로 지난해에 이어 ‘제 2회 두산중공업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아이디어 공모전은 4년제 이공계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모집하며 개인 또는 팀(4인 이내) 단위로 응모할 수 있다. 대상 1팀과 최우수상 2팀에게는 각각 장학금 500만원과 300만원이 지급되고 내년 2월 중으로 영국, 체코, 인도를 탐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공모전 주제는 △전기 보급률이 낮은 국가에 적합한 에너지를 공급할 수 있는 기술 제안 △인구가 많은 저개발 국가에 음용수/생활용수를 만들 수 있는 기술 제안 △화성(Mars)에 전기와 물을 공급할 수 있는 기술 제안 △미래 신재생 에너지 제안으로 이들 중 택일하여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기술하면 된다. 

이번 공모전은 지난 24일부터 오는 11월 11일까지 접수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 홈페이지(http://www.doosanheavy.com/young)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두산중공업은 지난해 10월부터 '청년 에너지 프로젝트'라는 이름 아래  ‘두산 베어스와 함께 하는 대학 동아리 야구대회’, ‘공대 과대표 플랜트 현장 견학’,  '기타리스트 이병우 콘서트' 등 대학생들이 에너지를 마음껏 발산할 수 있는 이벤트를 가진바 있다.

황용인기자 yongin@g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