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 "IT 실버벨 울려라"

27일까지 참가 접수…내달 5일 남해실내체육관

2012-06-12     차정호
남해군은 상반기 군민정보화교육을 결산하고 노인들의 정보화 참여 열기를 확산시키기 위해 내달 5일 남해실내체육관에서 2012년 상반기 'IT실버벨’을 개최한다.

이를위해 군은 11일부터 27일까지 군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 신청을 받고 있다.

군청 정보통신팀(055-860-3131)과 각 읍면 총무팀에서도 전화접수를 병행한다.

IT실버벨은 60세 이상(1953년 1월 1일 이전 출생) 남해군내 거주자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지만 정보화 관련 업종 종사자와 농업정보화선도자, IT강사단 등 정보화 관련 강사 경험이 있는 사람은 제외된다.

참가자들은 최후의 1인이 남을 때까지 컴퓨터 ○×퀴즈와 단답형 퀴즈를 풀게 되며, 조기 탈락자를 구제하기 위해 1회에 한해 패자부활전도 도입한다.

IT 실버벨 장원에게는 상패와 함께 넷북이 수여되며, 아깝게 1등을 놓친 참가자에게는 아차상을, 최고령 참가자와 최초 신청자에게는 ‘특별상’을 수상과 추첨을 통해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군 관계자는 "지난해 성공적으로 IT실버벨을 개최한 자신감을 바탕으로 올해는 더욱 많은 실버들이 즐기고 참여할 수 있는 장으로 만들고자 대회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며 "IT실버벨이 남해군의 특색 있는 정보화 이벤트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정보화에 관심 있는 군민들이 많이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