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동강유역환경청 ‘Green Wheel 모범기관’ 모집

2012-06-07     이은수
낙동강유역환경청(청장 김상배)은 자전거 이용 현황이 우수하고 적극 장려하는 관내 기업, 공공기관 및 대학을 대상으로 오는 29일까지 ‘그린휠 모범기관’을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신청대상은 자전거 이용활성화에 동참하고 있거나 동참하고자 하는 의지가 있는 모든 기업, 공공기관, 대학교이며, 그린휠 모범기관으로 지정받고자 하는 기관은 지정 신청서를 작성하여 자전거 이용 현황과 자전거 이용 활성화 계획을 첨부하여 낙동강유역환경청(우편 또는 이메일)에 제출하면 된다.

우편접수는 641-840 경남 창원시 의창구 용지로 264로, 메일은 zoomin@korea.kr로 하면 되고, 신청서는 낙동강유역환경청(http://www.me.go.kr/ndg) 홈페이지-공지/공고 에서 확인하여 파일명을 ‘그린휠모범기관 신청_기관명’ 형식으로 저장·제출 가능하다.

평가는 지역내 관련분야 전문가, 공무원 등을 포함한 5인 이내의 평가위원회를 구성, 서류심사(40점)와 현장심사(60점) 점수를 합산하여 종합점수로 산출, 최종 모범기관을 선정할 계획이다. 최종 선정된 모범기관에는 환경부장관 명의의 그린휠 모범기관 지정서와 현판, 자전거 용품 등의 부상(총 1600만원 상당)이 수여될 예정이다. 선정되는 모범기관 수에 따라 부상 규모는 변경될 수 있다고 낙동강청은 밝혔다.

지정 기간은 2013년 1월 1일부터 2014년 12월 31일까지로 2년간이며 이 기간 동안에는 녹색기업 지정 신청 시 가점 부여 등의 혜택이 주어지게 된다. 한편 낙동강유역환경청은 그린휠 모범기관 우수사례를 모은 ‘모티브 사례집’을 발간하여 자전거 이용 활성화를 적극 유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