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멕시코 대학생과 의류 업사이클링 캠페인
LG전자, 멕시코 대학생과 의류 업사이클링 캠페인
  • 황용인
  • 승인 2024.10.16 17: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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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가 멕시코에서 YG(Young Generation) 세대와 함께 의류 업사이클링을 통해 ‘모두의 더 나은 삶(Better Life for All)’을 실천하는 ESG 캠페인을 펼친다.

LG전자(대표이사 조주완)는 16일 멕시코 현지 유력 사립대학인 이베로아메리카대학교(Ibero-American University, 이하 이베로대학)와 ‘의류 업사이클링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LG전자는 지난 10일부터 내달 3일까지 멕시코시티에서 열리는 ‘디자인 위크 멕시코(Design Week Mexico)’에 가전업체로는 유일하게 참가했으며 이 과정에 이베로대학과 ESG캠페인을 갖게 된 것이다.

이번 캠페인에서 LG전자는 디자인 위크 멕시코 전시장과 이베로대학 캠퍼스, LG전자 멕시코법인 사무실 등 멕시코시티 곳곳에 헌옷 수거 박스를 설치했다.

수거한 의류는 깨끗하게 세탁하고 토트백과 인형과 같은 굿즈로 업사이클해 현지 비영리 단체에 기부할 계획이다.

또한 지난 15일(현지시각)에는 이베로대학 학생들을 대상으로 ‘업사이클링’ 워크숍을 진행했다.

캠퍼스 내에 마련된 워크숍 장소에는 의류관리기의 대명사인 스타일러, 인스타뷰 무드업 냉장고, 원바디 세탁건조기 워시타워 등 LG전자 프리미엄 가전을 배치해 학생들이 자연스럽게 LG전자의 차별화된 프리미엄 가전을 경험하게 했다.

LG전자는 또 ‘지속 가능한 삶’이라는 주제로 조성된 디자인 위크 멕시코의‘디자인 하우스’ 전시관에 이베로대학 학생들을 초청해 LG전자의 ESG 가치를 공유하기도 했다.

디자인 하우스에는 워시타워, 아트쿨 에어컨 등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와 조화를 이루는 LG전자 제품들이 전시됐다.

LG전자 류주현 H&A브랜드커뮤니케이션담당은 “멕시코에서 각 분야 리더로 성장하는 YG세대에게 LG전자의 지속 가능한 라이프를 전파하고 모두의 더 나은 삶을 위한 다양한 ESG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황용인기자 yongin@gnnews.co.kr

 
LG전자 멕시코법인 사무실 등 멕시코시티 곳곳에 헌옷 수거 박스를 설치하고 ‘의류 업사이클링 캠페인’을 전개했으며 멕시코법인 사무실에 설치된 수거 박스에 시민이 헌옷을 기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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